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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서 보여주듯이, 시민권 정책에 대한 통합주의적 접근 방식은 유럽 전역에서 거의 보편화되었으며, 언어 및 문화 또는 시민 지식 요구 사항 없이 귀화 정책을 유지하는 국가는 거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정책 변화는 정책(예: Goodman, 2010 , 2012 ; van Oers et al. 2010; Borevi et al., 2017 ; Rea et al., 2018 ) 및 규범적(예: Bauböck and Joppke, 2010 ; Mason, 2014 ; Schinkel, 2017 , 2018 ) 분석을 포함하여 문헌에서 광범위하게 논의됩니다. 작지만 증가하는 문헌에서는 시민권에 대한 접근성을 정의하는 데 있어 정책이 매일매일 어떻게 실행되는지가 법률의 문자보다 더 중요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시민권 정책의 중요한 차원으로 실행을 강조합니다(예: Huddleston, 2013 , 2020 ; Huddleston and Falcke 2020 ). 이 주장은 실행 연구 분야의 핵심적인 발견, 즉 관료들이 법률의 문자를 넘어서는 관행과 지역 논리를 개발하는 경향을 따르며, 이는 종종 법률을 매일매일 적용 가능하게 만드는 데 필요합니다(고전적인 참고 문헌은 Lipsky, 1980 입니다 ). 이주 연구의 실행 접근 방식은 최근 몇 년 동안 연구 분야로서 통합되어 왔습니다. 현재 특별호 외에도 몇 권의 다른 권과 특별호에서 이주 정책의 여러 영역을 다루었습니다(Eule et al., 2018 , 2019 ; Infantino & Sredanovic, 2022 ).
여러 민족지학 연구에서 신규 이민자를 위한 의무적 통합 과정 및 시민권 수여식과 같은 통합주의 물결 관련 정책을 다루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관료의 관행보다는 이주민의 경험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이러한 연구에서는 종종 통합주의 정책의 중요한 측면을 보여주었습니다. 여기에는 이주민이 덜 바람직한 직업에 들어가도록 밀어붙이는 방법(Suvarierol, 2015 ; Lønsmann, 2020 )과 이주민을 더 가치 있는 그룹과 덜 가치 있는 그룹으로 나누도록 장려하는 방법(Monforte et al., 2019 )과 차례로 '슈퍼 시민'만을 권리를 가질 자격이 있는 사람으로 묘사하는 방법(Badenhoop, 2017 , 2023 )이 포함됩니다. 더욱이 시민권 수여식은 새로 귀화한 시민을 마치 방금 도착한 것처럼 묘사함으로써 이주민의 국가에서의 경험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Byrne, 20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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