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붕괴 "어쨌든 안 쓸 거였어" 포스텍이 손흥민을 구할까? ... 유로파리그 결장 확정 > 질문답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손흥민 붕괴 "어쨌든 안 쓸 거였어" 포스텍이 손흥민을 구할까? ... 유로파리그 결장 확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ljust847
댓글 0건 조회 13회 작성일 24-10-24 18:34

본문

 손흥민의 몸 상태가 좋지 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을 강제로 출전시킬 계획은 없습니다.


손흥민의 나이 32세, 회복력 등을 고려할 때 상대인 AZ 알크마르(네덜란드)가 최상의 컨디션이 아니더라도 패배할 수 있는 팀이라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아직 시즌 초반이기 때문에 핵심 선수인 손흥민의 컨디션을 관리하려는 의도로 해석됩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 홋스퍼는 25일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4-25 UEFA 유로파리그 3차전 홈 경기에서 AZ 알크마르와 맞붙습니다. 유로파리그에서 카라바그 FK(아제르바이잔)와 페렌크바로스(헝가리)를 꺾은 토트넘은 현재 승점 6점으로 3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1승 1패에 불과한 알크마르는 승점 3점으로 18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경기를 앞두고 손흥민은 알크마르와의 경기에 결장할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손흥민은 알크마르와의 경기를 위한 훈련에 참여하지 않았고, 앞서 기자회견에 참석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의 부상 소식을 전하며 손흥민이 알크마르와의 경기에 출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자회견을 앞두고 손흥민이 알크마르 경기를 앞두고 훈련에 불참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영국 풋볼 런던의 토트넘 기자 롭 게스트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인 X(구 트위터)를 통해 토트넘 선수단의 훈련 장면을 공개했습니다.


게스트는 영상과 함께 햄스트링 부상을 당했던 윌슨 오덴버그가 알크마르전을 앞두고 훈련에 복귀했지만 손흥민과 게드 스펜스는 훈련에 참여하지 않았다고 보도했습니다. 훈련에 전혀 참여하지 않았던 손흥민과 달리 스펜스는 개별적으로 훈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손흥민의 결장이 의심되는 가운데,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이 경기에 출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는 2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손흥민이 알크마르와의 유로파리그 경기에 출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그는 수요일 오후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4-1로 승리하며 부상에서 복귀한 주장 손흥민이 약간 통증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토트넘에 따르면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은 웨스트햄전 이후 약간의 통증을 느꼈지만 어차피 알크마르 경기에 출전할 예정은 아니었다"며 "손흥민을 (로스터에서) 제외하고 그의 상태를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달 말 부상으로 토트넘 공식 경기 3연전에서 제외되고 10월 국제 경기에 결장했던 손흥민이 또 다른 부상으로 출전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는 소식은 절망적으로 들립니다.


하지만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의 부상이 심각하다고 말하지 않고 오히려 손흥민이 약간의 통증을 느끼고 제외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명단에서 제외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손흥민은 어차피 알크마르 경기에 출전할 예정이 아니었다"며 원래 손흥민은 알크마르 경기 계획에서 제외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손흥민이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계획에서 제외되었다는 의미가 아니라 손흥민을 알크마르 경기에 기용해 보호할 계획이었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손흥민이 알크마르 경기에 결장한 것이 단순히 부상 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지금 손흥민을 보호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햄스트링 부상은 보통 회복까지 한 달 이상이 걸리지만 손흥민은 예상보다 빨리 경기장에 복귀했습니다. 주말 경기를 마치고 그라운드를 밟은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부상이 다시 심각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손흥민의 컨디션을 조절해야 합니다. 손흥민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전에 선발 출전했지만 후반 초반 티모 베르너와 교체되었습니다. 이는 손흥민의 몸을 관리하기 위한 결정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손흥민은 풀타임 출전 없이 리그 3호골을 넣으며 상대 자책골을 유도하는 등 활발한 활약을 펼치며 영향력을 발휘했습니다. 손흥민의 나이를 고려하면 관리도 필요합니다. 손흥민은 더 이상 활기찬 스무 살이 아니라 언제든 큰 폭의 경기력 저하를 경험할 수 있는 서른두 살입니다. 이번 시즌을 꼭 우승을 목표로 보내고 있는 토트넘이 우승에 가까워지려면 핵심 선수인 손흥민의 컨디션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이에 대해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의 부상 소식을 전하면서도 손흥민을 과로시키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이는 현재 토트넘에서 손흥민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손흥민이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전에서 복귀해 컨디션을 회복했기 때문에 유로파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했던 팬들은 손흥민의 결장 소식에 달가워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이번 결장은 한 발 물러서서 두 발짝 더 나아간 것으로 생각하면 좋습니다.   토토사이트 순위



 손흥민은 다가오는 크리스탈 팰리스전까지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손흥민이 알크마르전에 결장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손흥민의 '클릭 세리머니'를 기다리는 팬이라면 편안한 휴식을 취한 후 크리스탈 팰리스전에 출전하는 손흥민의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