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타트업포럼 기획전 THE창업가 : Entrepreneurship 오픈식 > 전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THE창업가 캠페인 ARCHIVE

THE창업가 캠페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기획전 THE창업가 : Entrepreneurship 오픈식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기획전 THE창업가 : Entrepreneurship 오픈식

2021년 12월 6일~15일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기획전 'THE창업가 : Entrepreneurship'이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코스포와 이소영 국회의원, 장철민 국회의원이 공동 주체한 이번 기획전은 '창업가정신'을 조명하고 사회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추진된 THE창업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대한민국 혁신을 이끌어가는 스타트업 창업가들의 과감한 도전 정신과 용기를 담아낸 코스포 기획전 'THE창업가 : Entrepreneurship' 오픈식을 공개합니다.


지난 12월 7일, 코스포는 국회의원회관 제2로비 전시장에서 창업가정신을 조명하는 기획전시 ‘THE창업가 : Entrepreneurship’의 오픈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전시를 기념해 열린 이번 오픈식에는 전시를 공동 주최한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과 축사를 진행한 국민의 힘 이영의원과 더불어민주당 홍정민 의원, 전시에 참여한 스타트업 창업가 로보아르테 강지영 대표, 비트바이트 안서형 대표,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 청소연구소 연현주 대표 등이 참석하여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셨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 환영사


전시를 공동 주최한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은 “스타트업 창업가들처럼 유의미한 플레이어들이 시장에 등장하고, 성장 과정에서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것을 보며 저와 같은 젊은 정치인과 우리 국회, 그리고 사회가 함께 고민해야 할 역할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창업가들을 존중하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을 우리의 사명이라고 생각하고 같이 노력해나가겠다”라는 환영사를 전달하였습니다.



국민의힘 이영 의원 축사


국민의힘 이영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국회의원이 되기 전 창업가로서의 경험을 떠올려보면, 법이 많아도 규제이지만 법이 하나도 없는 것 또한 문제이기에 여러분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힘이 되어드리겠다“라고 전하며 창업 경험을 바탕으로 공감과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더불어민주당 홍정민 의원 축사


더불어민주당 홍정민 국회의원 또한 창업의 경험을 통해 공감을 전하며 “창업가들이 현세의 영웅이라는 말처럼 세상을 더 좋게 만들고 고용과 경제 부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기에 이들의 성장을 더욱 응원하겠다“라고 축사를 전달하였습니다. 



THE창업가 : Entrepreneurship 개최 축하의 말을 전하는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


오픈식에 참석한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는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기획전 개최에 관한 축하의 말과 함께 국회에서 창업가의 이야기로 전시를 개최하였다는 것에 감격하였으며 혁신을 이뤄가는 창업가들과 발맞추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해주었습니다. 



THE창업가 : Entrepreneurship 개최 축하의 말을 전하는 청소연구소 대표 연현주 대표 


청소연구소 연현주 대표 또한 사회의 혁신을 위해 오늘도 노력하는 세상의 모든 창업가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으며 규제에 관한 빠른 입법 제도를 통해 국가와 스타트업이 함께 발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달하였습니다. 



        

                                                                                              창업가 BOARDING PASS를 작성하는 장철민 의원                                                            창업가  BOARDING PASS를 작성하는 홍정민 의원  




  

창업가 BOARDING PASS 작성 후 기념 촬영

 

환영사와 축사 이후에는 창업가 BOARDING PASS를 작성하는 세레머니가 진행되었습니다. 행사에 참여해 주신 국회의원과 스타트업 창업가들이 생각하는 창업가정신을 직접 보딩패스에 기입하였으며 작성된  BOARDING PASS는 이번 전시를 관람하는 모든 분이 보실 수 있도록 전시되었습니다. 



전시를 소개하고 전시장을 둘러보는 전시 라운드
 


이어서 전시 취지에 대한 소개와 전시장을 함께 둘러보는 전시 라운딩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시 라운딩은 코스포의 황은아 사업기획팀장이 맡아 각 구역별로 전시되어 있는 콘텐츠의 의미와 메시지를 상세히 전달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창업가 한 사람 한 사람이 자기만의 창업가정신을 가지고 우리 사회의 크고 작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굉장히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이번 전시를 통해서 보여드리고 싶었다”라는 말을 통해 전시를 기획한 의도가 더욱 뜻깊게 와닿았습니다. 


창업가정신에 대해 말하는 비트바이트 안서형 대표 


이번 오픈식에서는 전시를 함께 만들어간 많은 분들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더욱 특별한 시간이었습니다. 

오픈식에 참여해 주신 스타트업 창업가 로보아르테 강지영 대표, 비트바이트 안서형 대표,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 청소연구소 연현주 대표는 직접 자신의 창업가정신과 그 의미를 들려주셨으며 코스포와 함께 미니 다큐멘터리 [THE창업가]를 제작한 커팅엣지 박민균 대표 또한 미니 다큐멘터리가 제작되는 생생한 과정을 이번 전시 라운딩에서 전달하여 전시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더욱 자세히 엿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창업가 : Entrepreneurship 오픈식 단체사진


짧은 시간이었지만 전시를 함께 만들어간 국회의원분들과 스타트업 대표님들의 참여를 통해 즐거운 오픈식을 만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번 전시를 통해 다시 한번 혁신, 도전, 희망의 메시지가 사회로 전달되길 바랍니다. 



✅ 본 행사는 COVID 19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되었습니다. 


 

  • 페이스북 공유
  • 링크 복사

회원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