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창업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THE창업가 : Entrepreneurship’은 혁신의 원동력인 ‘창업가정신’을 사회적으로 확산하고, 창업가와 스타트업 생태계 분들에게는 공감과 용기를, 국민 여러분께는 도전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마음으로 기획된 전시입니다.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속담처럼, 스타트업과 창업가들이 도전과 혁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어 창업가들을 존중하고, 지지하는 문화가 자리잡기를 바랍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기획전
‘THE창업가 : Entrepreneurship’
2021년 12월 6일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기획전 ‘THE창업가 : Entrepreneurship’이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코스포와 국회의원 이소영, 국회의원 장철민이 공동주최한 이번 기획전은 ‘창업가정신’을 조명하고 사회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추진된 THE창업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THE창업가 : Entrepreneurship 전시 서문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출범 5주년 기념 전시, ‘THE창업가 : Entrepreneurship’ 은 세상의 혁신을 위해 앞장서는 스타트업 창업가를 중심으로 혁신·도전·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스타트업하기 좋은 나라’를 만들기 위한 공동의 목표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창업가들을 존중하고 지지하는 문화가 자리잡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전시서문 보기
  • THE창업가 BOARDING PASS

    THE창업가 BOARDING PASS ZONE에서는 THE창업가 전시에 참여한 스타트업 대표, 국회의원, 생태계 구성원들이 남긴 '당신이 생각하는 창업가정신이란?'의 한 문장을 기록 했습니다. 미래로 향하는 로켓!

    탑승권은 THE창업가 웹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코리아스타트업포럼 5주년 선언

    2021년 10월 20일,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와 세상을 혁신하는 일'을 미션으로 달려온 지난 5년을 회고하며, '스타트업하기 좋은 나라'가 되기 위한 청사진을 발표했습니다.

    2018년 사단법인 출범식을 진행했던 국회의원회관에서 이를 알릴 수 있어 더욱 뜻깊었습니다.

  • THE창업가 인터뷰 프로젝트

    2021년 8월부터 12월까지, 38인의 스타트업 창업가와 릴레이 인터뷰를 진행 했습니다.

    창업가들에게 19개의 질문을 던졌고, 그 중 '창업가정신'과 '혁신' 두 질문을 선정해 전시콘텐츠로 풀어냈습니다.

    각양각색의 인터뷰 전문은 본 사이트의 '인터뷰 프로젝트' 탭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THE창업가 키워드 ZONE

    '당신이 생각하는 창업가정신은 무엇인가요?'
    '존버, 세상에 풍요를 공급하는 것, 추진력 ...'

    THE창업가 키워드 ZONE에는 코스포 회원사가 생각하는 '창업가정신'의 키워드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메시지 카드를 비치해 누구나 '창업가정신'을 소유할 수 있도록 했어요.
    이중 '존버'라는 카드가 가장 빠르게 품절되었다는 후문!
    창업가정신의 울림이 더 널리 전파되기를 바랍니다.

  • 미니 다큐멘터리
    [THE창업가] :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들

    다큐멘터리 [THE창업가]는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들’이라는 타이틀로 코스포가 미디어 스타트업 커팅엣지와 공동 제작한 다큐멘터리입니다.

    7인의 창업가가 창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그 과정에서 마주한 어려움,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업을 이어가는 고민과 노력을 담아냈습니다.
    함께 이 길을 걷고 있는 동료, 또 앞으로 창업의 길로 나아갈 후배 창업가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공감과 용기의 메시지가 마음 속 깊이 닿길 바랍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